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INTRO

서비스이용

분석센터이용

분석센터 이용 신청

이용자가 통계데이터센터에 방문하여 전산장비를 이용하여 직접 통계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신청하는 메뉴입니다.

1. 서약서 및 준수사항 확인
통계데이터센터 이용신청에 앞서
신청자의 보안서약 및 이용자
준수사항에 대해 동의 여부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 클릭 시 자료
선택 화면으로 이동
보안 서약서 및 이용자 준수사항 동의 이미지
2. 신청자료 및 항목 선택
  • 1
  • 행정통계자료 및 민간자료 트리 영역에서
    자료분류, 자료 및 연도를 선택 후
    [항목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항목 정보 조회
  • 2
  • 조회된 전체 항목 중 필요한 자료항목을
    선택하여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항목 영역으로 항목을 이동
  • 3
  • 선택된 항목을 확인하고 각 개별 항목에 대해
    필요한 조건을 설정
  • 4
  • 항목 최종 설정 후 [선택자료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자료 영역에 자료를 추가

    ※ 선택자료추가를 하지 않고 트리 영역의 다른 자료를
    선택하거나 다음화면으로 이동하였을 경우 기존에 설정한 항목 정보가 저장되지 않음
  • 5
  •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 입력 화면으로 이동
신청자료 및 항목 선택하는 이미지
3. 신청정보 입력
  • 1
  • 센터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기본 항목및 부가 파일정보를 입력
  • 2
  • 서비스 이용 시 공동으로 이용할
    공동 연구자가 있을 경우 통계청 통합회원으로 가입 후 [공동연구자 조회] 기능을 통해
    공동연구자를 추가
  • 3
  • 정보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정보 등록 [이전]버튼 클릭 시 자료선택 화면으로
    이동 [취소]버튼 클릭 시 입력된 내용은
    취소되고 서비스 안내 페이지로 이동
  • 4
  • 기본 신청정보 저장 후 추가적인 부가서비스(자료반입, 장비반입)에 대해 신청을 할 수
    있음. 체크 후 [서비스신청]버튼 클릭 시
    체크한 부가서비스에 대해 입력 화면으로
    이동하며 체크하지 않거나 [이용현황]버튼
    클릭 시 MY서비스 > 서비스 이용현황 >
    분석센터 서비스
    페이지로 바로 이동
신청정보 입력 하는 이미지
4. 신청정보 수정/확인
  • 1
  • 분석센터 서비스 신청내역 탭으로 이동
  • 2
  • 각 서비스 신청 내역 목록을 확인 자료정보
    더블클릭 시 상세화면 출력
  • 3
  • 주요 서비스에 대한 각 부가서비스 신청 내역을 확인
  • 4
  • 서비스 신청 건에 대한 상세 등록 정보를 확인. [승인요청] 단계에서는 신청한 내역을 수정할 수 있음.
신청정보 수정/확인 이미지
5. 비용결제
  • 1
  • 승인이 완료된 신청 건에 대해서 [결제요청]
    상태 확인
  • 2
  • 신청 상세 또는 서비스 현황 하단의
    [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 상세 내역을 확인
  • 3
  • 서비스 신청 건에 대한 결제 금액 및 상세 내역을 확인
  • 4
  • [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모듈 화면을
    호출하여 결제수단 선택 후 금액 결제
비용결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