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서비스이용

자료반입시스템 이용법

자료반입시스템 이용 안내

자료반입시스템은 통계청으로부터 제공받은 통계자료와 함께 분석 시 이용할 이용자 개별 자료를 분석센터 분석시스템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라섹은 사용자 하늘색은 통계청
1. 시스템 접속
  • 1
  • MY 서비스 > 서비스 이용현황 으로 이동
  • 2
  • 해당 분석센터 서비스 신청 건을 클릭합니다.
  • 3
  • 자료반입 탭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 자료반입시스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자료반입 시스템이 새창으로 호출됩니다.
시스템 접속 방법을 설명한 이미지
2. 반입자료 등록
  • 1
  • 반입자료 등록관리 화면
    1-1. 등록 버튼 클릭 시 반입자료 등록 화면을 팝업으로 출력
    1-2. 목록에서 서비스이용신청 자료명 더블클릭 시 반입자료 정보 화면을 팝업으로 출력
  • 2
  • 반입자료 등록 및 상세 화면
    2-1. 선택 버튼 클릭 시 서비스이용신청 자료 조회 화면을 팝업으로 출력
    2-2.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반입하고자 하는 자료를 선택
    2-3. 선택된 자료의 구분을 선택
    2-4. 반입자료 선택 시 자료구분유형을 선택
    2-5. 반입자료 선택 시 자료시작 Row를 입력
    2-6. 저장버튼 을 클릭하여 등록된 반입자료정보를 요청
  • 3
  • 신청자료 조회 화면
    3-1.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해서 검색
    3-2. 신청자료명을 선택하여 세부 정보 확인

    ※ 첨부되는 자료 중 개인 고유식별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 해당 자료를 분석센터에 방문하여 센터 담당자가 암호화(1차) 및 자료반입을 처리합니다. - SAS7BDAT 파일의 경우 암호화(1)단계에서 자료파일(CSV)과 스크립트파일(SAS)파일로 분할되어 2개 파일을 모두 등록해야 합니다.
반입자료 등록 하는 방법을 설명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