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방식 선택

최대 3개의 항목을 선택하여 지역확인

  • 비교항목 선택

    1/3 선택 중
  • 일부지역 선택

  • 항목의 시도 별 데이터가 없는 경우 지도에 값이 표출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비교시점

차트 내에서 특정 기간을 드래그 하면 차트가 확대 됩니다.

일부 데이터가 없는 경우 그래프가 표출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STEP1 지표 선택 · 지표 콤보박스를 클릭하면 지표 목록 레이어 팝업이 오픈됩니다. · 조회를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거나 변경합니다.

STEP2 조회방식 선택 · 선택한 지표의 조회방식을 선택합니다. · 항목별 비교 선택 시에는 특정지역을 중심으로 최대 3개 항목 비교 가능합니다. · 지역별 비교 선택 시에는 특정항목을 중심으로 최대 3개 지역 비교 가능합니다.

STEP3 항목 선택 · 선택 가능한 항목은 지표별 다르게 제공됩니다 · 조회 방식에서 항목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최대 3개, 지역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1개의 항목을 선택 가능합니다. · 항목별 비교에서 항목은 동일 분류 내 항목만 복수 선택 가능합니다 (‘전체’ 항목 제외)

STEP4 지역 선택 · 선택 가능한 지역은 지표별 다르게 제공됩니다. · 조회 방식에서 지역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최대 3개, 항목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1개의 지역을 선택 가능합니다. · 기본으로 전체(대한민국) 탭이 활성화 되며, 시도(시군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P5 조회 결과 확인 · ① 선택한 항목, 지역이 표시됩니다. · ② 수집 데이터의 비교시점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③ 조회결과가 그래프로 표시되며, 그래프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해당 일자의 값이 우측에 표시됩니다. · ③ 자세히 보고 싶은 기간을 마우스 클릭&드래그 하여 확대할 수 있습니다.

STEP6 이벤트 보기 · 각 시점에 발생한 주요 이벤트가 그래프 아래에 아이콘 형태로 보여집니다. ·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이벤트에 대한 설명 및 관련 보도자료가 표시되고, 보도자료를 클릭하면 해당 보도자료를 새창으로 오픈합니다.

STEP7 그래프 설정 ·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차트설정 팝업을 오픈합니다. · 차트 설정에서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체 그래프 표시 ① 조회방식에서 ‘항목별 비교‘를 선택한 경우 ‘전체 항목 보기’가 표시됩니다. ② 조회방식에서 ‘지역별 비교‘를 선택한 경우 ‘전체 시도(시군구) 보기’가 표시됩니다. - 차트 Y축 설정 ① 그래프의 Y축 스케일을 +, - 각 10단계씩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Y축 스케일을 설정하면 확대/축소 단계별 10%씩 증감됩니다. - 이벤트 표시 설정 ① 지표별 제공되는 이벤트 유형별로 표시 여부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② 전체 이벤트를 비활성화 하면 모든 이벤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그래프를 초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STEP8 이미지/데이터 다운로드 · 화면에 조회된 그래프와 그래프를 구성하는 지표 데이터를 이미지 또는 CSV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TEP9 지표 탭 추가 · 현재 보고 있는 지표 화면을 복제하여 새로운 탭 화면을 최대 3개까지 추가합니다. · 지표별 다양한 조회조건을 적용하여 비교 및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지표 탭 추가 기능은 모바일 버전에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STEP1 지표 선택 · 지표 콤보박스를 클릭하면 지표 목록 레이어 팝업이 오픈됩니다. · 조회를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거나 변경합니다.

STEP2 조회방식 선택 · 선택한 지표의 조회방식을 선택합니다. ·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최대 3개 항목을 비교하고 싶다면 항목별 비교를 선택합니다. · 특정 항목을 중심으로 최대 3개 지역을 비교하고 싶다면 지역별 비교를 선택합니다.

STEP3 항목 선택 · 선택 가능한 항목은 지표별 다르게 제공됩니다. · 조회 방식에서 항목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최대 3개, 지역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1개의 항목을 선택 가능합니다. · 항목별 비교에서 항목은 동일 분류 내 항목만 복수 선택 가능합니다 (‘전체’ 항목 제외)

STEP4 지역 선택 · 선택 가능한 지역은 지표별 다르게 제공됩니다. · 조회 방식에서 지역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최대 3개, 항목별 비교를 선택했다면 1개의 지역을 선택 가능합니다. · 기본으로 전체(대한민국) 탭이 활성화 되며, 시도(시군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P5 조회 결과 확인(1) · 선택한 항목, 지역이 표시됩니다. · 수집 데이터의 비교시점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STEP6 조회 결과 확인(2) · 조회결과가 그래프로 표시되며, 그래프의 특정시점을 선택하면 해당 일자의 값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 자세히 보고 싶은 기간을 두 손가락을 이용하여 바깥쪽으로 벌리면 해당 기간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STEP7 이벤트 보기 · 각 시점에 발생한 주요 이벤트가 그래프 아래에 아이콘 형태로보여집니다. · 이벤트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이벤트에 대한 설명 및 관련 보도자료가 표시되고, 보도자료를 선택하면 해당 보도자료를 새창으로 오픈합니다.

STEP8 그래프 설정 ·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차트설정 팝업을 오픈합니다. · 차트 설정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체 그래프 표시 ① 조회방식에서 ‘항목별 비교‘를 선택한 경우 ‘전체 항목 보기’가 표시됩니다. ② 조회방식에서 ‘지역별 비교‘를 선택한 경우 ‘전체 시도(시군구) 보기’가 표시됩니다. - 차트 Y축 설정 ① 그래프의 Y축 스케일을 +, - 각 10단계씩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Y축 스케일을 설정하면 확대/축소 단계별 10%씩 증감됩니다. - 이벤트 표시 설정 ① 지표별 제공되는 이벤트 유형별로 표시 여부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② 전체 이벤트를 비활성화 하면 모든 이벤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그래프를 초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STEP9 이미지/데이터 다운로드 · 화면에 조회된 그래프와 그래프를 구성하는 지표 데이터를 이미지 또는 CSV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